언론속의 한마음

창원한마음병원, MD앤더슨병원 교수 초청 강연

작성일 : 2023-09-06 조회 : 126

지난 30일, 창원한마음병원 4층 한마음홀에서 MD Anderson Cancer Center, John W. Davis 교수 초청 강연이 개최되었다.

강의는 “Evolution of a subspeciality urologic oncology and reconstructive urology department at MD Anderson Cancer Center”(비뇨기과 종양학 및 재건 비뇨기과의 진화)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창원한마음병원 하충식 이사장, 최경화 의료원장, 하창훈 상임이사, 박인성 병원장 등 주요 경영진 외 성경탁 교수 등 진료교수, 전공의 등 의료 종사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띤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강연에 앞서 환영의 의미로 창원한마음병원 하창훈 상임이사의 한마음국제의료재단에 관한 소개가 우선 진행되었다. 이에 John W. Davis 교수는 “비뇨의학 등 선진 의료 현황에 관해 관심을 갖고 강의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며 본격적으로 비뇨기과 종양학 및 재건 비뇨기과의 진화에 관한 강의를 시작했다.

MD앤더슨병원은 기관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미국에서 암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기관으로, John Davis 교수는 전립선암 관련 진단부터 치료, 수술 후 케어 과정까지 우수한 의료기법을 상세히 전수했다.

한편, 이번 강의는 본원에서 9월 1일부로 진료를 시작한 다빈치 로봇수술 대가 성경탁 교수와의 인연으로 성사되었다. 성경탁 교수는 로봇수술 전립선암 1,200례를 시행한 비뇨기계 전문의로, 최근 베이징-하이난성 3,000km 거리에서 5G 로봇을 이용한 초원격 로봇수술을 성공적으로 집도해 주목받은 바 있다. 

성경탁 교수는 이번 강의를 추진한 데 대해 “선진 의료 환경에 관해 구성원 모두가 좋은 정보를 나누기를 원했다”라며, “John W. Davis 교수를 통해 MD앤더슨병원의 선진화된 의료 시스템을 배울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창원한마음병원 최경화 의료원장은 “양질의 강연을 제공해 준 John W. Davis 교수에게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창원한마음병원 하충식 이사장은 “창원한마음병원이 이러한 강연은 물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의료 시스템을 확충해 나가기를 원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MD앤더슨병원은 텍사스 휴스턴에 위치한 종합 암 센터이다. 미국 최대 규모의 암 센터이자 미국 최초의 3개 종합 암 센터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학위 수여 학술 기관이자 암 치료 및 연구센터이다. John W. Davis 교수는 MD앤더슨병원 소속 비뇨의학과 교수로 비뇨로봇수술 프로그램의 책임자(Director)를 맡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