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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한마음창원병원 (이하 "병원")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www.hanheart.kr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1.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 3. 개인정보 : 홈페이지에 포함되어 있는 환자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 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1.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병원’ 홈페이지에 사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병원은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 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통상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1.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 2).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 3).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 4).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 5).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를 제8조 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 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1.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혹은 기타 병원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 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경우 제8조 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병원이 통 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등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 으 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병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허가없이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회원가입의 성립 시기는 병원의 승낙 내용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착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 1. 회원탈퇴는 가입된 회원 본인이 언제든지 홈페이지에 직접 로그인 후 탈퇴 신청 및 탈퇴가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에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일 경우 전화상으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회원탈퇴를 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하는 경우
    • 4).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 5).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 6).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병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병원을 통하여 진료예약을 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2회 이상 진료예약을 포기하거나 예약한 진료를 받지 않은 경우 홈페이지의 진료예약에 대한 자격을 1년간 제한합니다.
  • 4.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최종 접속일로부터 1년이상 미접속시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고 데이터는 분리보관 되며, 2년이상 미접속시에는 회원정보 파기 및 해당 계정을 삭제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 2.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 1. 이용자는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 1). 화면상단의 ‘예약/차트’ 항목중에서 ‘센터진료과예약’ 또는 ‘의료진선택예약’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 2). ‘진료과’,‘의료진’,‘예약일시’의 순서로 해당 내용을 선택 후 예약을 진행합니다.
    • 3).‘창원한마음병원 예약확인’의 화면에 표시된 내용 중 ‘환자와의관계’ , ‘증상내용’의 항목을 추가로 작성 후 ‘개인정보수집이용약관[신청자용], 개인정보수집이용약관[환자용]을 체크하신 후 ‘예약확정‘을 눌러 원하시는 진료예약을 완료합니다. * ‘증상내용’에 진료목적에 해당되는 환자의 증상을 요약 기록을 해 주시면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 2.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병원의 승낙 통지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및 예약 시 ‘휴대전화’ 항목에 입력 예약관련 내용이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 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0조 (개인정보의 수집)
  • 1. 병원은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병원이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 1). 홈페이지 내부 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연결사이트에 대하여는 병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 병원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1조 (건강상담서비스)
  • 1.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 2). 사용자가 '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 3).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 2.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 학술활동
    •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 4.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12조(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 1.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 2. 병원은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 3.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 을 지지 않습니다.

제 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4조(병원의 의무)
  • 1.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 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2.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 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3.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 4.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 10).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2. 이용자는 홈페이지 이용시 다음과 같은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 1). 이용자는 홈페이지 이용시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진료예악시)를 사용해야 합니다.
    • 2).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진료예약시)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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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장 기타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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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조 (분쟁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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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병원과 이용자 간에 홈페이지 이용중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2. 병원과 이용자 간에 제기되는 전자거래 관련 소송은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본 이용약관은 2021년 03월 01일부터 적용하고,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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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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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에이지 생체나이검사, 건강검진 정보 환자성명,등록번호,검사일자,회사명, 부서명,생년월일,검사항목,계측항목 등
중앙응급의료 정보센터 응급의료기관 평가자료 제공 등록번호,성별,나이,진료정보 등
중앙암등록본부 암환자등록 환자성명,등록번호,성별, 나이,진료관련자료 등
8.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병원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보호와 불만에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구분 이름 소속 직위 전화번호 메일
책임자 이환봉 전산팀 팀장 (055) 255-1010 hanheart@hanheart.co.kr
담당자 이준화 전산팀 선임매니저 (055) 255-1012 hanheart@hanheart.co.kr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https://www.kopico.go.kr/main/main.do / 전화: 1833-6972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https://privacy.kisa.or.kr / 전화: 118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s://www.spo.go.kr / 전화: 1301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s://cyberbureau.police.go.kr / 전화: 182 )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내부관리 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며 기술적 대책으로서 여러 보안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는 방화벽 등 보안장치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관리되고 있습니다.또한 병원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사용자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이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병원은 웹사이트 운영 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개인PC 정보를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및 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 가. 쿠키란?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PC의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나. 쿠키 사용 목적
    - 이용자들이 방문한 병원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병원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1 년 3 월 29 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 일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1년 09월 30일 -> 병원내부 규정 변경 일자.
  • 시행일자 : 2011년 09월 30일 -> 병원내부 시행 일자.
  • 변경일자 : 2015년 08월 31일 -> 11번항목 추가.
  • 변경일자 : 2016년 03월 17일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변경.
  • 변경일자 : 2016년 07월 01일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변경.
  • 변경일자 : 2019년 01월 01일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변경.
  • 변경일자 : 2019년 06월 01일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변경.
  • 변경일자 : 2019년 11월 01일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변경.
  • 변경일자 : 2020년 07월 01일 -> 개인정보보호 위탁업체 추가 및 일부내용 변경.
  • 변경일자 : 2021년 03월 11일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연락처 및 일부내용 변경.